최민식, 일갈극장 티켓값 너무 비싸!!!이 몰고 온 파문(feat 영화 파묘명량 명량 천만 배우의 몫인가? 한국영화 시스템의 문제인가?)

최민식은 ‘국민 배우’라는 칭찬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사람도 있고, ‘연기의 신’이라는 수식어까지 달았을 정도로 실제 올해 62세인 그가 한국 영화계에서 이룬 성과는 적지 않다. 최민식은 ‘국민 배우’라는 칭찬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사람도 있고, ‘연기의 신’이라는 수식어까지 달았을 정도로 실제 올해 62세인 그가 한국 영화계에서 이룬 성과는 적지 않다.

20여 년 전 영화 올드보이로 세계적인 문제작에 올랐고, 지금까지도 전 세계 영화인과 영화광들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압도적인 장르물의 주인공이었을 뿐 아니라 친절한 금자씨 악마를 보았다는 것은 물론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2012년)에 이어 영화 신세계, 그리고 1000만 관객을 달성한 명불허전 최고의 걸작 영화 명량(2014년)의 이순신 캐릭터로 열연을 펼친 배우 최민식. 20여 년 전 영화 올드보이로 세계적인 문제작에 올랐고, 지금까지도 전 세계 영화인과 영화광들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압도적인 장르물의 주인공이었을 뿐 아니라 친절한 금자씨 악마를 보았다는 것은 물론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2012년)에 이어 영화 신세계, 그리고 1000만 관객을 달성한 명불허전 최고의 걸작 영화 명량(2014년)의 이순신 캐릭터로 열연을 펼친 배우 최민식.

그는 그해 공교롭게도 할리우드 진출작 영화 루시(2014년)로 미국 박스오피스 1위의 쾌거를 달성했고 이후 호주, 침묵 등은 물론 천문의 하늘에 묻는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이어 지난해 봄 영화 파묘로 다시 천만 영화를 배출한다. 그는 그해 공교롭게도 할리우드 진출작 영화 루시(2014년)로 미국 박스오피스 1위의 쾌거를 달성했고 이후 호주, 침묵 등은 물론 천문의 하늘에 묻는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이어 지난해 봄 영화 파묘로 다시 천만 영화를 배출한다.

이처럼 한국영화 역사의 한 구석을 책임진 최민식이 특정 방송 인터뷰에서 한국영화 극장 티켓값이 너무 비싸다고 일갈하자 어떤 사람은 소신 발언, 또 다른 사람은 본인은 비싼 개런티를 받으면서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느냐며 분명히 양분된 의견이 붙어 있는 것 같다. 이처럼 한국영화 역사의 한 구석을 책임진 최민식이 특정 방송 인터뷰에서 한국영화 극장 티켓값이 너무 비싸다고 일갈하자 어떤 사람은 소신 발언, 또 다른 사람은 본인은 비싼 개런티를 받으면서 그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느냐며 분명히 양분된 의견이 붙어 있는 것 같다.

과연 부적절한 특정 영화배우의 일갈인지, 혹은 정확하게 관객의 입장을 대변했는지는 아마도 각자의 입장에서 크게 다른 매우 민감한 발언이었음에 틀림없다. 과연 부적절한 특정 영화배우의 일갈인지, 혹은 정확하게 관객의 입장을 대변했는지는 아마도 각자의 입장에서 크게 다른 매우 민감한 발언이었음에 틀림없다.

그럼에도 최민식이 관객의 입장을 옹호한 이번 발언 극장의 티켓값이 비싸다고 한 것은 분명 자신의 작품을 지켜보고 있는 팬들의 편에 선 것이지, 무슨 의도된 발언은 아니지 않나 싶다. 그렇다고 극장 입장을 대변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적절한 티켓 가격이라고 한다면 아마 더 큰 파장이 있지 않았을까. 그럼에도 최민식이 관객의 입장을 옹호한 이번 발언 극장의 티켓값이 비싸다고 한 것은 분명 자신의 작품을 지켜보고 있는 팬들의 편에 선 것이지, 무슨 의도된 발언은 아니지 않나 싶다. 그렇다고 극장 입장을 대변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적절한 티켓 가격이라고 한다면 아마 더 큰 파장이 있지 않았을까.

이유를 불문하고 최민식은 매번 좋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력, 그리고 관객들에게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는 메시지를 투영해오는 최고의 국민 배우로서의 자격을 가지고 이런 발언을 한 것은 어느 정도 납득할 수 있지 않을까.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최민식/악마를 보았다/신세계/범죄와의 전쟁/명량/올드보이’ 홈페이지 이유를 불문하고 최민식은 매번 좋은 작품에서 좋은 연기력, 그리고 관객들에게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하는 메시지를 투영해오는 최고의 국민 배우로서의 자격을 가지고 이런 발언을 한 것은 어느 정도 납득할 수 있지 않을까.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최민식/악마를 보았다/신세계/범죄와의 전쟁/명량/올드보이’ 홈페이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