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제 추천 좀 더 빨리 교체할걸 그랬어요

이제 여름도 끝나가고 있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이제 여름도 끝나가고 있음을 느끼는 요즘입니다.

사실 우리 집은 이번 여름에 습기, 곰팡이와 전쟁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거든요. 사실 우리 집은 이번 여름에 습기, 곰팡이와 전쟁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거든요.

외풍이 강한 오래된 구옥의 특성상 벽지와 장판이 만나는 모서리를 중심으로 곰팡이가 피어 정기적으로 전용 제거제를 사와 닦아야 했다, 외풍이 강한 오래된 구옥의 특성상 벽지와 장판이 만나는 모서리를 중심으로 곰팡이가 피어 정기적으로 전용 제거제를 사와 닦아야 했다,

간혹 관리하기 어려운 벽지나 가구 틈에 핀 경우는 처리가 어려워 어려움을 겪었던 경우도 몇 가지 있었습니다. 게다가 저희는 유치원 아이도 함께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집안 환경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거든요. 간혹 관리하기 어려운 벽지나 가구 틈에 핀 경우는 처리가 어려워 어려움을 겪었던 경우도 몇 가지 있었습니다. 게다가 저희는 유치원 아이도 함께 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집안 환경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거든요.

습기 관리를 하면 곰팡이 번식도 줄어든다고 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시도해 보기도 했습니다. 제가 실패한 방법과 지금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습제 추천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습기 관리를 하면 곰팡이 번식도 줄어든다고 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시도해 보기도 했습니다. 제가 실패한 방법과 지금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습제 추천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제습기를 중고마켓에서 구해 거실 쪽에 두거나 에어컨을 제습 모드로 작동시켜 관리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집 전체적으로 축축한 기운이 좀 빠지는 것 같았는데 실제로 곰팡이가 피는 구석까지 관리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느꼈어요. 처음에는 제습기를 중고마켓에서 구해 거실 쪽에 두거나 에어컨을 제습 모드로 작동시켜 관리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해놓으니까 집 전체적으로 축축한 기운이 좀 빠지는 것 같았는데 실제로 곰팡이가 피는 구석까지 관리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집안 구석구석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습제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처음 사용한 것이 그냥 형태가 된 제품이었습니다. 염화칼슘이 공기 중의 물기를 만나 액체 상태로 변하면서 뚝뚝 떨어지므로 습기가 제거되는 것도 눈에 띄고, 그래서 집안 구석구석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습제에 눈을 돌리게 되었고, 처음 사용한 것이 그냥 형태가 된 제품이었습니다. 염화칼슘이 공기 중의 물기를 만나 액체 상태로 변하면서 뚝뚝 떨어지므로 습기가 제거되는 것도 눈에 띄고,

생각보다 빨리 차는 물에 이 정도면 곰팡이 걱정에서 해방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한 달, 두 달이 지나고 이맘때쯤 되면 한번 교체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해서 들여다보니, 그래 제습 제품 안쪽에는 물이 가득 차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었고, 이런 변화와는 반대로 근처 벽지와 장판 모서리 쪽 곰팡이 번식이 줄어든 나름대로의 변화는 없어서 실망할 수밖에 없었던 거죠 생각보다 빨리 차는 물에 이 정도면 곰팡이 걱정에서 해방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한 달, 두 달이 지나고 이맘때쯤 되면 한번 교체를 해야 하지 않을까 해서 들여다보니, 그래 제습 제품 안쪽에는 물이 가득 차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었고, 이런 변화와는 반대로 근처 벽지와 장판 모서리 쪽 곰팡이 번식이 줄어든 나름대로의 변화는 없어서 실망할 수밖에 없었던 거죠

설상가상으로 그냥 표면과 가구에까지 얼룩이 번지면서 슝내가 진동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유독 아이가 집에 들어오면 비염이라도 걸린 듯 코를 실룩거리며 재채기를 자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집안환경이 더 나빠져서일까 하는 마음에 죄송한 마음뿐이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냥 표면과 가구에까지 얼룩이 번지면서 슝내가 진동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유독 아이가 집에 들어오면 비염이라도 걸린 듯 코를 실룩거리며 재채기를 자주 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집안환경이 더 나빠져서일까 하는 마음에 죄송한 마음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주 눈을 뜨고 있던 맘카페에서 제습제 추천글을 하나 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자주 눈을 뜨고 있던 맘카페에서 제습제 추천글을 하나 보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틈새형 제습제라는 게 있는데 이게 핫팩처럼 날씬하고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을 넣어두고 관리하기가 편하다는 내용이었어요. 요즘에는 틈새형 제습제라는 게 있는데 이게 핫팩처럼 날씬하고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집안 구석구석을 넣어두고 관리하기가 편하다는 내용이었어요.

계속 일어나 보니 습기 제거와 함께 탈취 작용까지 함께 해주기 때문에 신발장, 화장실 등 생활 악취가 심한 곳에 많이 사용된다는 후기까지 있었습니다. 계속 일어나 보니 습기 제거와 함께 탈취 작용까지 함께 해주기 때문에 신발장, 화장실 등 생활 악취가 심한 곳에 많이 사용된다는 후기까지 있었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바로 메모하고 정보를 알아보고 구매해봤습니다 그게 바로 지금 우리 집 생활 속 꿀템, 축축할 틈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고리형과 서랍형의 2가지 타입이 있었습니다만 바로 메모하고 정보를 알아보고 구매해봤습니다 그게 바로 지금 우리 집 생활 속 꿀템, 축축할 틈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고리형과 서랍형의 2가지 타입이 있었습니다만

보통은 혼합형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았어요. 가격도 1만원대 초반이라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었네요. 배송은 다음날 바로 도착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원래 집안 환경에서 고생하고 있어서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주문한 날 바로 출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보통은 혼합형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 같았어요. 가격도 1만원대 초반이라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었네요. 배송은 다음날 바로 도착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원래 집안 환경에서 고생하고 있어서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주문한 날 바로 출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용방법이나 처리방법 등 여러 곳에서 기대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그 중 가장 만족한 것은 “아이와 함께 생활하는 집에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용방법이나 처리방법 등 여러 곳에서 기대하고 있는 상태였지만, 그 중 가장 만족한 것은 “아이와 함께 생활하는 집에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안전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탈취, 제습 관리 아이템도 처음에는 안전하다고 광고해 놓고 나중에 보면 발암물질 검출, 위해물질로 전면 회수라는 뉴스를 너무 쉽게 볼 수 있잖아요. 요즘에는 이런 탈취, 제습 관리 아이템도 처음에는 안전하다고 광고해 놓고 나중에 보면 발암물질 검출, 위해물질로 전면 회수라는 뉴스를 너무 쉽게 볼 수 있잖아요.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건 어렵기로 유명한 유럽 기준으로 유해물질 불검출 인증을 받고 나온 데다 피부독성/소화기/간독성과 관련한 DMF FREE 인증까지 받았다고 해서 눈길이 갔습니다. 이건 어렵기로 유명한 유럽 기준으로 유해물질 불검출 인증을 받고 나온 데다 피부독성/소화기/간독성과 관련한 DMF FREE 인증까지 받았다고 해서 눈길이 갔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게다가 단지 말로만 이야기한다 우리인증받았어요가아니라소비자들이눈으로확인할수있게시험성적서,인증서를홈페이지에올려놓은부분이믿을수있거든요. 게다가 단지 말로만 이야기한다 우리인증받았어요가아니라소비자들이눈으로확인할수있게시험성적서,인증서를홈페이지에올려놓은부분이믿을수있거든요.

사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이 우리 집처럼 곰팡이가 잘 생기는 곳이나 냄새가 심한 곳, 습기가 많은 곳에 뿌려서 넣어두면 끝입니다. 저는 특히 빵이빵이파티하던 장롱과 침대뒷쪽에 서랍형을 넣어놓고 사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이 우리 집처럼 곰팡이가 잘 생기는 곳이나 냄새가 심한 곳, 습기가 많은 곳에 뿌려서 넣어두면 끝입니다. 저는 특히 빵이빵이파티하던 장롱과 침대뒷쪽에 서랍형을 넣어놓고

습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건조대에 고리형 2개를 걸어놓고 슝내, 축축한 냄새가 심한 화장실과 신발장 안쪽에서 몇 개를 비치해 두었습니다. 습기가 많을 수밖에 없는 건조대에 고리형 2개를 걸어놓고 슝내, 축축한 냄새가 심한 화장실과 신발장 안쪽에서 몇 개를 비치해 두었습니다.

그래도 한 달 정도는 지나야 변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달리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체감적인 변화가 느껴지더라고요. 확실히 집에 돌아왔을 때 문득 느꼈던 식감과 냄새가 줄어들고 아이도 기관지 관련 불편함을 너무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곰팡이 부분을 다시 들여다봐도 번식 속도가 느려지는 모습에 왜 제습제 추천으로 유명해지는지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한 달 정도는 지나야 변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와 달리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체감적인 변화가 느껴지더라고요. 확실히 집에 돌아왔을 때 문득 느꼈던 식감과 냄새가 줄어들고 아이도 기관지 관련 불편함을 너무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곰팡이 부분을 다시 들여다봐도 번식 속도가 느려지는 모습에 왜 제습제 추천으로 유명해지는지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쓰던 것과 달리 안쪽에 물이 차는 것이 아니라 염화칼슘이 공기 중의 물기에 닿아서 젤리 상태로 바뀌는데 초급의 흡습률이 워낙 좋다 보니까 처음에는 한 달 반 정도 지나니까 교체할 때가 돼 있었어요. 예전에 쓰던 것과 달리 안쪽에 물이 차는 것이 아니라 염화칼슘이 공기 중의 물기에 닿아서 젤리 상태로 바뀌는데 초급의 흡습률이 워낙 좋다 보니까 처음에는 한 달 반 정도 지나니까 교체할 때가 돼 있었어요.

그래도 꾸준히 설치해놓고 습기, 탈취 관리를 해주니까 점점 교체 시기가 길어져서 나중에는 3개월 이상까지 가볍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설치해놓고 습기, 탈취 관리를 해주니까 점점 교체 시기가 길어져서 나중에는 3개월 이상까지 가볍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버리는것도 따로 분리수거해서 버릴 필요없이 일반쓰레기를 버릴 때 같이 넣어서 배출하면 되므로 집안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간편하고 땡큐였습니다 버리는것도 따로 분리해서 버릴 필요가 없고 일반쓰레기를 버릴 때 같이 넣어서 배출하면 되므로 집안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간편하고 땡큐였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생활아이템을 조금 더 일찍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데… 이렇게 유용한 생활아이템을 조금 더 일찍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은데…···

지금이라도 알게 돼서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가오는 여름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믿고 관리할 수 있는 곰팡이, 생활 습기 관련 아이템들이 든든하니까요. 처음 시작은 제가 찾은 건 아니지만.. 이렇게 좋은 아이템은 같이 공유하고 알아주셨으면 해서 제습제 추천글을 써봤습니다. 지금이라도 알게 돼서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가오는 여름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믿고 관리할 수 있는 곰팡이, 생활 습기 관련 아이템들이 든든하니까요. 처음 시작은 제가 찾은 건 아니지만.. 이렇게 좋은 아이템은 같이 공유하고 알아주셨으면 해서 제습제 추천글을 써봤습니다.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저의 후기도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저의 후기도 다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습기 틈새 젤리 천연 제습제 옷장 행거형 화장실 신발장 서랍용 틈새형 습기제거제 32개입 : 물니즈[물니즈] 우리집 필수템은 물니즈 bit.ly 습기 틈새 젤리 천연 제습제 옷장 행거형 화장실 신발장 서랍용 틈새형 습기제거제 32개입 : 물니즈[물니즈] 우리집 필수아이템은 물니즈 bit.ly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

 

 

#습한틈새#곰팡이를제거합니다 #습한틈새#곰팡이를제거합니다

Scroll to Top